LCK 올해의 라이너…T1 VS 젠지 VS KT '3파전'

입력 2023-12-07 15:36   수정 2023-12-07 15:53


국내 리그오브레전드 프로 리그를 운영하는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오는 13일 'LCK 어워드' 개최를 앞두고 라인별 후보를 공개했다. 2023년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T1과 LCK 스프링과 서머를 석권한 젠지 e스포츠 그리고 서머 스플릿 정규리그 1위를 기록한 KT 롤스터 선수들이 모두 후보에 올랐다. 2023년 리그 왕좌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세 팀이 '올해의 선수'를 놓고도 3파전을 벌이게 됐다.

가장 주목받는 라인은 미드다. 7년 만에 롤드컵 우승컵을 들어 올린 T1 '페이커' 이상혁을 비롯해 2023 LCK 서머 스플릿 파이널 MVP에 오른 젠지 '쵸비' 정지훈과 LCK 서머 퍼스트 팀에 선정됐던 KT '비디디' 곽보성이 후보에 올랐다.

또한 탑에선 T1 '제우스' 최우제와 젠지 '도란' 최현준(현 한화생명e스포츠), KT '기인' 김기인(현 젠지 e스포츠)이 경쟁한다. 최우제는 올해 롤드컵 파이널 MVP에 선정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하지만 2연속 우승을 차지한 최현준과 LCK 서머 퍼스트 팀에 오른 김기인 역시 만만치 않은 실력자로 꼽힌다.

정글에는 T1 '오너' 문현준과 젠지 '피넛' 한왕호(현 한화생명e스포츠), KT '커즈' 문우찬(현 광동 프릭스)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바텀 라인에선 원거리 딜러에 T1 '구마유시' 이민형, 젠지 '페이즈' 김수환, KT '에이밍' 김하람(현 디플러스 기아)가, 서포터에는 T1 '케리아' 류민석, 젠지 '딜라이트' 유환중(현 한화생명e스포츠), KT '리헨즈' 손시우(현 젠지 e스포츠)가 각각 후보에 올랐다.

한편 '2023 LCK 어워드'는 오는 13일 오후 7시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아이벡스(IVEX)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2023년 한 해를 빛낸 '올해의 선수'를 비롯해 '올해의 탑 선수', '올해의 정글 선수', '올해의 미드 선수', '올해의 바텀 선수', '올해의 서포터 선수' 등 각 포지션 별 올해의 선수가 발표된다. 지난해에는 '제카' 김건우가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덕분에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1년에 한 번 선정되는 루키 오브 더 이어, 베스트 코치 수상자도 선정된다.

2021년 처음 오프라인으로 열린 LCK 어워드는 2022년 말 100여 명의 팬들을 현장에 초청해 큰 호응을 얻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올해도 비슷한 규모로 팬들을 현장에 초청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LCK SNS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2Ju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